酉月甲木
월시지 申酉 金의 녹왕(祿旺)을 뿌리로 辛金정관이 투출하여 기세 왕성하고, 역시 申酉金을 원신(源神)으로 亥水와 壬水인수가 추수통원(秋水通源)하여 일주(日柱) 甲寅木이 壬水인수를 용신(用神)으로 취용하여 관인상생(官印相生)의 기운을 받는 甲木일간이 월간 丁火상관으로 빼어난 기운을 발설하는 가상관(假傷官)이다.
그러나 土재성이 없는 무재사주(無財四柱)로서 丁火상관이 사지(死地) 酉金에 임해 수기불통(秀氣不通)하고, 용신(用神) 壬水인수를 탐합괴인(貪合壞印)하고, 남편인 辛金정관을 극거(剋去)하여 팔자와 불협(不協)한다.
金관살이 왕성한 신약사주(身弱四柱)로서 水木인비운을 기뻐하는데 대운이 水木으로 아름답게 흐른다. 그러나 원국의 火土식재가 무력(無力)하고 무기(無氣)하여 자립하는 경제적 능력이 부족하고, 재물과의 인연도 없으면서 제 잘난 맛에 빌붙어 사는 팔자 구조이다.
실제, 명주는 2007년(辛丑운 丁亥년) 현재 평생 혼자 살겠다고 백수를 자처하며 부모님께 의지하여 놀러 다니는 재미로 허송세월하는 노처녀이다.
다음은 부부 관계를 어렵게 하는 요인들이다.
‣ 명암부집(明暗夫集) 즉, 사주의 간지로 남편성이 여럿으로 관살이 혼잡(官殺混雜)하다.
‣ 甲木일간을 끼고 있는 친밀의 역삼각형의 심리 흐름이 水木火로 월간 丁火상관에 맺히고, 丁火상관이 辛金정관을 극하는 상관지명(傷官之命)이다.
‣ 甲寅 일주(日柱)가 부부 생사 이별의 간여지동(干如支同)이다.
‣ 월지 남편궁과 일지 부부궁이 인유원진(寅酉怨瞋)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