子月戊土 · 丑月戊土
戊土일간을 비롯한 팔자의 4土가 강해 보이지만, 때를 만나지 못했고, 지지의 辰丑土는 申子辰 삼합과 亥子丑 북방의 水를 유취하여 지전수국(支全水局)을 이루고 월령의 본기 癸水정재가 투출한 재다신약(財多身弱) 사주이다. 마땅히 火土인비가 신약한 戊土일간을 방조(幇助)하여 득비리재(得比理財)하여야 할 것이나 주중(柱中)에 火인수가 전혀 없고, 초중년 대운도 水金 음한지(陰寒地)로 흘러 무정하다.
명주는 2001년(丙戌운 辛巳년)에 결혼하여 이듬해 2002년(丙戌운 壬午년)에 이혼하였다. 팔자에 드러난 남편 명관(明官)은 없고, 일지 辰 중에 乙木정관이 암관(暗官)으로 감춰져 있는 무관사주(無官四柱)이다. 그러나 이 乙木마저도 시지 丑 중 辛金과 암충(暗沖)으로 손상을 입고, 연간 庚金에 을경합(乙庚合)으고 기반(羈絆)되어 팔자에서의 남편 역할을 기대하기 어렵고, 또한 신약사주의 관살은 기신(忌神)으로서 팔자에 도움이 안 되는 육친(六親)이다. 즉, 남편복을 기대하기 어려운 구조의 팔자이다.
대운 丙戌은 서방의 계토(季土)운으로서 丁火를 머금은 조토(燥土)이고 丙火인수를 대동하는 불운한 초중년의 과도기로서 모처럼 火土인비의 희용신(喜用神)운이지만, 이혼한 壬午년은 월지 남편궁을 자오충(子午沖)으로 파궁(破宮)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