寅月丁火

 


寅卯辰 목방(木方)을 회국(會局)하고, 월의 본기(本氣) 甲木이 시상(時上)에 투출하여 인수가 무거운 신왕사주(身旺四柱)이며, 庚金재성을 취용하는 인중용재격(印重用財格)이다.

시일월년이 상생(相生)하는 흐름으로 월지 寅木을 원두(源頭)寅卯辰을 득지한 시간 편인궁에서 조왕(助旺)甲木인수가 丁火일간을 생하고, 신왕한 丁火일간은 월간 식신궁에서 조왕(助旺)戊土상관을 생하며 수기(秀氣)를 발하고, 戊土는 시간 편재궁에서 조왕(助旺)庚金재성을 생하며 상관생재(傷官生財)로 수기유행(秀氣流行)하고, 庚金은 연지 子水관살을 생하며 사주의 오행이 간지로 생화유통(生化流通)하여 더할 나위 없어 보인다.

그러나 겉보기에 무늬만 그럴듯해 보일 뿐으로 용신 庚金이 허투(虛透)하여 戊土, 庚金, 子水로 이어지는 식재관(食財官)의 소통이 불발하며 수기불통(秀氣不通)하고, 대운도 木火인비의 신왕운으로 흘러 무정하다.

실제, 2006년에 상가 투자를 잘못하여 15억 정도 손실을 보았다. 2006년은 壬午운의 丙戌년으로서 대운(大運) 壬午가 용신 庚金을 극설교집(剋洩交集)하고, 세운(歲運) 丙戌은 연주(年柱) 庚子를 극거(剋去)하고, 월지(月支)와 대운과 세운의 지()에서 인오술화국(寅午戌火局)을 이루며 용신 庚金재성을 탈재(奪財)하는 군겁쟁재(群劫爭財)의 화()를 부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卯月庚金

卯月庚金

三冬丁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