巳月丙火
木火인비의 열기가 뜨겁고 壬水와 癸水는 연간과 시간에 서로 떨어져 각각 병궁(病宮) 寅木과 절궁(絶宮) 巳火 위에 뿌리 없이 허로(虛露)하여 화왕절(火旺節) 巳月丙火의 뜨거운 열기를 식히지 못하므로 월지와 시지의 뜨거운 巳火 중의 庚金도 장생(長生)을 득지(得地)하지 못해 희용신(喜用神) 金水재관이 무력한 패격(敗格)이다. 그럼에도 대운이 초년부터 辰丑식상의 습토(濕土)와 간지로 金水재관의 기운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중년 이후 북서의 水金 음한지(陰寒地)로 흘러 갈수록 형세가 호전되면서 음양상제(陰陽相濟)로 중화(中和)하며 조후(調候)와 억부(抑扶)를 아우르며 운기의 덕을 살려 패중유성(敗中有成)한다.
실제, 명주는 결혼 후 2007년 현재까지 주변에서 부러워할 정도로 부부가 화목하게 지내고, 재물도 매우 풍족한 주부이다.
다음은 남편의 사주이다. 癸水일간이 월지와 시지의 장간(藏干) 壬癸水에 통근(通根)하여 택묘(宅墓)를 득지(得地)하고, 연월의 신유합금(申酉合金)과 일시의 진유합금(辰酉合金)에서 통원(通源)하여 신왕(身旺)하다. 따라서 金水인비의 한기(寒氣)가 왕성한 신왕사주로서 木火식재를 희용(喜用)하여 金水와 木火의 음양상제(陰陽相濟)로 조후(調候)와 억부(抑扶)를 아우르는 것을 추구하는 명으로서 이에 대운도 남동의 火木 양난지(陽暖地)로 더할 나위 없는 흐름이다.
아내는 木火 난기(暖氣)가 왕성하고, 남편은 金水 한기(寒氣)가 왕성하여 서로를 보완하며 한난상제(寒暖相濟)로 음양이 교구(陰陽交媾)하는 두 사주의 궁합 또한 더할 나위 없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