子月乙木
乙木일간이 丙火, 戊土, 庚金의 火土金의 극설교집(剋洩交集)으로 오로지 월지와 시지의 子水인수의 생조(生助)에 의지하는데, 戌土와 丑土의 극합(剋合)으로 여의치 않다.
土재성이 병이 되는 중 다행히 대운이 木火 양난지(陽暖地)로 흘러 乙木일간과 조후(調候)하는 丙火가 때를 만나지만, 운간으로 木火를 개두(蓋頭)하는 金水가 제래(齊來)하여 간지불협(干支不協)하므로 온전히 운기를 살리기 어려운 패격(敗格)이다.
명주(命主)는 2006년(辛卯운 丙戌년) 6월부터 부인과 별거를 시작하였고, 부인은 명주의 장래가 불안하다는 이유로 완강히 이혼을 요구하고 있다.
처성(妻星)인 土재성이 팔자의 병인 기신(忌神)으로서 재성혼잡(財星混雜)하고, 일지 처궁(妻宮)이 기신궁(忌神宮)이고, 일시의 간지가 丙←乙, 子→丑으로 흐름이 꼬이는 선전(旋轉)으로 재인불청(財印不淸), 재괴인(財壞印)으로 처와의 불화와 불화와 심리적 혼란이 심각해질 우려가 있는 사주다.
2006년은 대운(大運) 辛卯에서 을신충(乙辛沖), 자묘형(子卯刑), 병신합(丙辛合)으로 신약한 일간과 용신인 인수를 형충(刑沖)하고, 조후를 깨뜨린다. 또한, 세운(歲運) 丙戌에서도 戌土가 용신(用神) 子水를 극파(剋破)하고 축술형(丑戌刑)으로 일지 처궁(妻宮)을 파궁(破宮)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