亥月甲木
亥월에 甲木일간이 득장생(得長生)하고, 癸水인수가 연월에 나란히 투출하고 시상에 수원(水源) 庚金편관이 첩신(貼身)하여 관인상생(官印相生)하는 신왕사주(身旺四柱)이다.
신왕사주로서 火土식재를 희용(喜用)하여 식상생재(食傷生財)를 취하는 명으로서 초년을 지나면서 초년 이후 火土의 기운을 북돋우는 양난지(陽暖地)로 행하며 간지로 火土의 기운이 일생 꾸준히 이어져 기본적으로 재물과는 인연이 있어 보인다.
실제, 건강과 관련한 업소를 운영하면서 무능한 남편을 대신하여 가계를 꾸리는 여성이다.
일지 재물궁에 시지 午火상관의 생조를 받는 戌土재성이 자리를 잡고 있어 재물의 궁성(宮星)이 조왕(助旺)하고 대운의 흐름도 무난하여 신왕한 甲木일간이 크게 재물을 이루기에 족해 보인다. 그러나 남편별 庚金칠살과 午火상관이 친림한 시주 庚午를 기준으로 戌亥 공망(空亡)으로 일지 재물궁과 월지 남편궁이 공망이고, 남편 庚金칠살이 첩신(貼身)하여 유정하지만 午火 살지(殺地)에서 무력하고, 사해충(巳亥沖)으로 남편궁이 파궁(破宮)이며, 일주와 월주가 甲←癸, 戌→亥로 간지의 흐름이 꼬이는 일급 선전(旋轉)이 되어 재물복과 남편복을 크게 기대하기는 어렵다. 더하여 甲戌 일주가 괴강살(魁罡殺)인 것도 남편의 경제력에 의지하는 가정주부로서의 삶을 어렵게 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