巳月甲木
丙火가 주장하는 巳월에 甲木일간을 끼고 양옆에 丁火가 투출하고, 甲木일간은 일지와 연지의 寅卯木을 득지하여 사주의 간지로 木火 난기(暖氣)가 가득하고, 시지와 연간의 酉金과 癸水의 金水 한기(寒氣)는 양단에 원격(遠隔)되어 생기가 조절(阻絶)되어 한난미제(寒暖未濟)로 무정하고 무력하다.
팔자에 가득한 木비겁과 火식상의 기세가 엇비슷해 보이지만, 연간 癸水는 卯木 사지(死地)에서 丁火를 범하지 못하면서 연과 일의 간지의 水木의 생기가 모두 월의 丁巳火에 맺히고 火가 월령을 잡고 있으므로 木火의 균형이 火식상으로 기우는 진상관격(眞傷官格)이다. 따라서 상관패인(傷官佩印)으로 성격(成格)을 구하고, 무력한 연간 癸水인수를 취용하는 패격(敗格)이다. 그나마 庚申 이후 대운이 서북의 金水 음한지(陰寒地)로 행하는 것에 위안을 갖는다.
명주는 1996년(庚申운 丙子년)에 결혼하여, 2005년(辛酉운 乙酉년)에 아이를 시가에 맡기고 가출하였다.
남편은 시지 酉金정관이다. 酉金정관이 시지 상관궁에서 궁극성(宮剋星)으로 파성(破星)되고, 남편궁이자 정관궁인 월지에 巳火식신이 있어 성극궁(星剋宮), 일지와 인사형(寅巳刑)으로 파궁(破宮)되어 팔자에서의 남편의 궁성(宮星)이 모두 깨지는 상관지명(傷官之命)으로서 부부 불화에 노출된 명조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