未月甲木

 


16의 종재격(從財格)으로서 火土를 희용(喜用)하는 명조로서 대운이 火土에서 木水로 흘러 선길후흉(先吉後凶)하다.

명주는 2001(乙卯辛巳)부터 바람을 피우기 시작하였고, 2003(乙卯癸未己未)에 상대에게 거액의 사기를 당하였다.

무관사주(無官四柱)이다. 남편의 기운인 관살이 드러나지 않고 巳戌 중의 庚辛金으로 숨어 있고, 남편궁인 월지 未土辛金정관을 암장하고 있는 연지 戌土가 술미형(戌未刑)으로 궁성(宮星)이 모두 깨졌고, 연주 戊戌을 기준으로 辰巳 공망으로서 일주 자좌공망(自坐空亡)을 만들어 辛金정관은 명주의 남편으로서 역할을 하기 어렵다. 반면에 시지 상관궁의 庚金편관은 비록 궁극성(宮剋星)으로 깨져 불량하지만, 일지 욕구궁의 乙木乙庚 암합(暗合)으로 엮여 남편보다는 애인이 가까운 형상으로서 명주(命主)의 바람기를 엿볼 수 있다.

乙卯운은 종재에 역하는 비겁운으로서 바야흐로 선길후흉의 흉운에 접어들고, 바람을 피우기 시작한 2001년은 辛巳 , 무관사주에 辛金정관과 庚金편관의 남자의 기운이 간지로 밀려들어와 억눌리고 잠재되어 있던 성욕이 걷잡을 수 없이 일어난다. 바람을 피운 상대에게 거액의 사기를 당한 2003년의 세군(歲君: 太歲: 그 해의 간지) 癸未는 탐재괴인 후안무치(貪財壞印 厚顔無恥)癸水인수가 戊土재성을 무계합(戊癸合)으로 묶어버린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卯月庚金

卯月庚金

三冬丁火